DDM글로벌, 한국에이아이블록체인융합원과 기술 · 교육 협력

등록일2021-06-14

조회수3038

동대문상가 입점상인 대상 교육도 함께 실시 예정

 

동대문패션관광특구 제품의 국내외 마케팅을 위한 플랫폼 ‘DD몰’을 구축 중인 DDM글로벌(대표 이종선)은 DD몰에 AI와 블록체인 기술 고도화를 위해 한국에이아이블록체인융합원(원장 임명환)과 기술 및 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협약에 따라 한국에이아이블록체인융합원은 DDM글로벌이 구축 중인 플랫폼 ‘DD몰’의 성능 고도화와 ‘K패션’의 글로벌 시장 구축에 협력하는 한편, 융합원이 갖고 있는 AI와 블록체인의 교육 노하우를 활용해 동대문상가 입점 상인들의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마케팅 교육도 시행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이후 전 산업이 온라인으로 급격히 전환되고 있지만, 동대문상가는 아직까지도 대부분의 마케팅이 오프라인에 머물고 있어 큰 타격을 받고 있는 실정이다. 현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입점 상인들에게 온라인 판매, AI 및 블록체인에 대한 기본 교육 등을 지원해 급변하고 있는 마케팅 시장에 대응할 능력을 갖추게 할 계획이다.

DDM글로벌은 동남아 시장에서 성행하고 있는 동대문상가 제품의 복제품 근절을 위해 동대문패션관광특구협의회(회장 박중현)와 함께 블록체인의 DID 기술을 활용한 정품인증 솔루션 개발에도 나서고 있다. 정품인증 사업이 자리를 잡는다면 중국과 동남아를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수 십조 원에 달하는 동대문 복제폼을 상당수 줄이는 것은 물론, 그 시장을 동대문상가 정품이 대체할 수 있어 실질적인 시장확대에 기여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협약을 맺은 한국에이아이블록체인융합원은 AI와 블록체인 전문 교육기관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인가한 제1호 재단법인이다. 교육 사업 시작 이후 블록체인 전문인력을 지속적으로 양성해왔으며, 최근에는 AI로 영역을 확장해 4차산업시대 필수 인력 양성에 힘을 쏟으며 전문 교육기관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종선 DDM글로벌 대표는 “DD몰 구축에 한국에이아이블록체인융합원과의 협력이 큰 힘이 될 것”이라며, “특히 융합원이 갖고 있는 교육 노하우를 통해 상인들의 마인드를 바꿀 수 있다면 동대문상가 마케팅의 획기적인 대변화가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게임스데일리 고상태기자 qkek619@tgdaily.co.kr]

출처 : http://www.tg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9462